뉴욕 레스토랑 위크!! ;)
911 이후 침체된 경기에 활력을 불어넣고자 시작된 뉴욕 및 워싱턴의 레스토랑 위크!!  8월 미국 비행기값이 어마어마하게 비쌌는데요ㅋ (한숨) 이런 호사라도 누려야겠죠.. ㅎㅎ 고급 레스토랑들을 미리 예약해서 반값 정도에 이용할 수 있게 해주는 기간입니다.

지금 이 글을 쓰는 시점의 한국도 고메위크 기간입니다. 미국과 비슷한 컨셉의 레스토랑 위크가 한국에서는 현대카드에 의해서 만들어진건데, 얼마전에 처음으로 고메위크 예약 시도했다가 이게 뭔가 싶었습니다. 사람들 몇 개씩 예약해서 가던데 도대체 어떻게 하는건가요ㅋㅋ 싸게 먹기 위한 노력이 정말 대단하구나 싶었어요. 역시 공짜는 없어요. 


뉴욕 레스토랑 위크를 이용하려면, 한국에서 openTable 사이트에 들어가서 예약하면 됩니다. 인터넷으로 다 처리 되고 별로 어렵지 않습니다. 다만 네이버 블로그에 친절한 후기들을 거의 찾기 힘들다는 단점이 있죠. 미국분들의 후기에 의존해야 합니다. 첫 시도라 무난한 곳 가고 싶어서 간간이 한국인들 후기가 보이고 취향 저격인듯한 레스토랑을 찾느라 고민을 많이 했습니다. 결국 둘째날 점심, 저녁을 예약했는데.. 컨디션이 너무 안좋아서 저녁에 스테이크 집은 도저히 못 먹을거 같아(미국에 오면 스테이크를 먹어야지 흑흑), 점심 먹고 결국 전화해서 취소했습니다. 
결과적으로 저의 레스토랑위크 경험기는 점심으로 만족했구요 ㅠㅠㅋㅋ 평이 좋았던 AI Fiori 방문 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리에 앉으니 식기부터 참 예뻤습니다. 벌써 기분이 좋아집니다.

 

 

 


위 사진을 참고해 보면, 레스토랑 위크라고 적혀있고, 본래 2코스 49불, 3코스 65불짜리 식사를 레스토랑 위크라서 29불에 즐길수 있게 해준다는 뜻입니다. 그러나 서머 트러플을 추가하려면 9불이 더 필요하구요...ㅎㅎㅎ 여름 송로버섯이 철이니까.. 먹고싶어서 시켰습니다.
29불+9불에다가 나중에 기분 좋아서 티도 추가ㅋㅋㅋ 티가 9불정도 했구요. 결국, 본래 2코스 가격에 디저트까지 즐기고 티도 한잔 할 수 있었으니, 기분이 참 좋았습니다ㅎㅎ 저처럼 추가추가해서 드셔도 되고, 저렴한 가격에 딱 즐기는데 의의가 있으면 그렇게 식사해도.. 어느쪽이든 만족 스러울듯하네요!!

 

 

 

먼저 나온 식전빵ㅎㅎㅎ 버터도 맛있어요.

해산물!!!! 먹어보고 깜짝 놀랐습니다. 아주 부드럽고, 하나도 비리지 않고, 간이 딱 적당히 되어있어서 완벽!

 

 

드디어 나온 서머트러플 리소토ㅎㅎ!!
싹싹 잘 긁어먹었어요 ㅋㅋㅋㅋㅋㅋ 풍미도 좋고 쌀 씹히는 식감도 좋았습니다 ㅎㅎㅎ

 

 

디저트가 나왔는데, 옛날 경양식 분위기가 난달까요?

그런데 생긴것과 다르게 (?) 먹으니까 입에서 살살 녹는 머랭쿠키.

직원들도 꽤나 친절하구요. 빵 부스러기를 흘리기가 무섭게 테이블 정리를 싹싹 잘 해주었습니다.

 

 

 

기분이 좋아져 티까지 주문. 부드러운 우유와 꿀이 함께 나와 행복한 오후 시간을 보냈습니다 :)

 

 

posted by sergeant